탈모 예방 치료샴푸 없어

탈모 예방 치료샴푸 없어 … “초기에 의약품 사용해야”

탈모 예방 치료샴푸 없어 ;샴푸만 해도 탈모를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는 것처럼 광고하는 제품들이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의하면 탈모를 예방·치료하는 샴푸는 없다.

식약처는 지난 10월 4~14일 탈모 샴푸를 광고·판매한 홈페이지 341건을 점검해 172건의 위반사항을 확인했다.

식약처는 해당 사이트에 대한 접속 차단을 요청하고 행정처분을 의뢰한 상태다.

주요 위반내용은 ▲’탈모 방지’, ‘모발 성장’ 등 의약품으로 오인·혼동시킨 광고 160건

[ 스마트폰과 노안 ,점점 증가하는 젊은 노안 환자…스마트폰 사용 줄여야 ]

▲일반샴푸에 ‘탈모 샴푸’ 등의 표현을 써 기능성화장품으로 오인·혼동시킨 광고 5건 ▲’두피 진피증까지 영양분 전달’ 등 소비자를 기만한 광고 7건이다.

의약품인 탈모 치료제는 두피에 흡수돼 작용한다. 삼푸처럼 모발에 도포한 뒤 씻어내는 용법으로 허가를 받은 탈모 치료제는 없다.

일반 샴푸는 일반 화장품 효능·효과에 한정되기 때문에 탈모 치료나 방지,

발모, 육모, 양모, 모발 성장, 모발 두께 증가 등의 표현을 쓸 수 없다.

단, 탈모 기능성화장품으로 심사받은 샴푸는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는 점에서

‘탈모 샴푸’, ‘탈모 관리’, ‘탈모 케어’ 등의 표현을 사용할 수 있다.

의사, 교수 등 전문가 90명으로 구성된 민간광고검증단은 “탈모는 초기 단계일수록

치료 효과가 좋다”며 “빠지는 모발 수가 늘어나고 머리카락이 가늘어 진다고

느낀다면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 후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탈모는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생한다.

식습관, 모발 관리, 신체·정신적 스트레스 관리, 음주 및 흡연 개선 등을 통해 진행을 지연시킬 수 있다.

탈모에 보조적인 도움을 주는 기능성 샴푸 사용 후 붉은 반점, 부어오름, 가려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때는 사용을 중지하고 전문의 상담을 받도록 한다.

탈모 예방 치료샴푸 없어

가늘고 힘이 없는 모발(머리카락)은 쉽게 손상되고 탈모로 이어질 우려가 있다.

전문가들은 “먹는 음식에서부터 모발에 바르는 제품들까지 모두 머리카락 섬유의 강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머리털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는 행동은 머리카락의 손실을 더욱 악화시킨다”고 말한다.

미국 건강·의료 매체 ‘프리벤션’이 머리카락을 망치는 안 좋은 습관과 이를 개선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너무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으면 머리카락이 건조하고 푸석푸석해질 수 있다.

머리털을 보호하고 있는 유분을 씻어내고 두피의 모공에 새롭게 생성된 유분까지 전부 제거해버리기 때문이다.

머리카락이 갈라진다거나 자꾸 빠진다면 현재 사용하는 물의 온도를 낮춰야 한다.

목욕은 따뜻한 물로 하되 머리는 최대한 미지근한 물로 헹구는 것이 바람직하다.

오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