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 어떻길래? 소이현 인교진 5kg 감량 식단 공개
효과 어떻길래? 소이현 인교진 5kg 감량 식단 공개
마늘 곰팡이 생긴 줄 모르고 그냥 먹기 쉬워 독성 위험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소이현 인교진 OFFICIAL’에는 ‘다이어트 실전편 이거 다 드셔도 살 빠집니다
소이현 인교진의 진짜 솔직한 5kg 감량 식단’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인교진은 “배가 엄청 나왔었는데
이 식단으로 배가 진짜 줄어들어서 벨트 두 칸이 줄었다”며 “다이어트는 정말 먹는 게 다”라고 했다.
이어 “요즘 샐러드를 먹고 사는 게 버릇이 됐다”고 했다. 소이현도 “나 원래 진짜 샐러드 안 먹는다”며
“풀떼기 먹는 거 진짜 싫어했는데 요새 완전 맛들렸다”고 말했다. 이어 다이어트 식단의 핵심으로 소이현은 양배추와 오이, 방울토마토, 두부를 꼽았다.
특히 그는 “노폐물을 잘 빼주고 장에도 좋아서 양배추는 자주 먹는 게 좋다”며 “두부도 포만감을 줘서 다이어트에 좋다”고 말했다.
소이현과 인교진이 실천한 다이어트 식단의 효과에 대해 알아봤다.
양배추
양배추는 대표적인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이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은 식품 자체 칼로리는 적고, 소화 과정에 쓰이는 칼로리는 커 체내에 칼로리가 거의 남지 않는 식품이다.
실제로 양배추는 100g당 40kcal로 칼로리가 낮은 편이다.
게다가 양배추는 껍질이 식이섬유로 이뤄져 소화되지 않고 그대로 배출돼 흡수되는 칼로리가 적다. 양배추는 위 건강에도 좋다.
양배추에 들어있는 ‘설포라판’ 성분은 위암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파일로리균 활성을 억제한다.
그리고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U는 위궤양 완화에 도움을 준다.
오이
오이도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다. 오이는 100g당 9kcal다.
게다가 오이는 수분이 95%로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장운동을 촉진한다.
오이에는 칼륨과 비타민A·C, 포도당, 과당 등이 들어있다. 칼륨은 체내 노폐물과 중금속을 배출시킨다.
비타민은 피부 노화를 방지해주고, 열을 진정시켜줘서 피부 관리에 효과적이다.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도 100g당 16kcal에 불과한 다이어트 음식이다. 특히 방울토마토의 비타민A 함량은 일반 토마토보다 2배 이상 높다.
비타민A는 눈 건강과 피부 건강에 중요하다. 또 방울토마토에는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가 일반 토마토보다 4~6배가량 많다.
플라보노이드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며, 혈관 벽을 보호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방울토마토는 붉은색을 내는 라이코펜도 많이 들어있다.
라이코펜은 항산화 성분이라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며, 흡연과 자외선으로 인한 암, 심장질환 등을 예방한다.
두부
두부는 혈당지수와 칼로리가 모두 낮아 다이어트할 때 먹기 좋다.
혈당지수는 음식에 포함된 탄수화물이 혈당 수치를 올리는 정도를 말한다.
두부의 혈당지수는 42이며, 칼로리는 100g당 84kcal로 낮은 편이다. 일반적으로 혈당지수가 55 이하이면 저혈당지수 식품으로 분류된다.
게다가 두부는 수분 함량도 높아서 적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두부를 먹으면 체중감량으로 인한 요요현상도 막을 수 있다.
심하게 식사를 제한하면 몸의 기초대사가 떨어져 요요현상이 생기기 쉽다.
그런데 두부에 들어있는 콩의 펩티드 성분은 기초대사가 떨어지는 것을 막아 요요현상을 예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