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소희 방부제

안소희 방부제 미모 비결 공복엔 이 음식 먹는다

안소희 방부제 미모 비결 공복엔 이 음식 먹는다

안소희 방부제 미모 비결 공복엔 이 음식 먹는다

코로나19 영향 아직도 美 성인 20%가 이것 겪었다

가수 겸 배우 안소희(31)가 자신만의 동안 비결을 공개했다.

지난 19일 방송된 SBS 파워FM ‘박하선의 씨네타운’ 게스트로 출연한 안소희는 방부제 미모 비결이 뭐냐는 질문에 “잘 챙겨 먹는 편이다.

평소에 먹고 싶은 걸 다 먹긴 하지만, 아침 공복에 달걀을 꼭 챙겨 먹으려고 한다.

단백질 섭취가 굉장히 중요하다. 포만감도 유지되고”라고 밝혔다.

또 “원래도 속도가 느린 편이기는 한데, 더 천천히 먹으려고 하다 보니까 오래 먹게 된다”고 말했다.

평소 하는 운동으로는 필라테스를 꼽기도 했다. 안소희가 밝힌 동안 비결의 효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달걀

달걀에는 단백질이 풍부해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된다.

실제로 스페인 카스티야라만차대 연구팀에 따르면 일주일 달걀 섭취량이 많은 사람일수록 체질량지수가 낮게 나타났다.

달걀 하나의 흰자에는 단백질이 3.5g 함유돼 있고, 지방은 거의 없다.

미국 체력관리학회(NSCA)는 체중 1kg당 0.8g의 하루 단백질 섭취를 권장하는데

성인 여성의 경우 달걀 두 개만 먹어도 일일 권장 단백질 섭취량의 20%를 채울 수 있다.

노른자에는 비타민A‧D‧E‧K 비타민B12 엽산(비타민B9)등 달걀에 들어있는 영양 성분이 응축돼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된다.

노른자의 수용성 비타민인 콜린 성분은 뇌 속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활성화해 기억력과 근육 조절 능력을 향상시킨다.

달걀을 건강하게 섭취하려면, 어떤 형태로든 익혀서 먹는 게 좋다.

천천히 씹기

음식을 천천히 오래 씹으면 과식을 방지할 수 있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된다.

오래 씹을수록 다량의 침이 분비되는데 침 속에는 아밀라아제 효소가 들어 있다.

아밀라아제는 탄수화물 소화효소로 전분을 빠르게 분해해 당분으로 만든다.

혈중 당분 농도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뇌의 만복 중추(식욕이나 갈증이 충족되면 음식물에 대한 욕구가 없어지게 하는 중추)로 배가 부르다는 신호가 전달된다.

음식을 오래 씹으면 입안에서 효소가 많이 분비되고 당분이 많아진다.

혈중 당분 농도도 빠르게 높아지기 때문에 포만감을 빨리 느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

천천히 오래 씹는 것은 소화에도 도움을 줘 식도염이나 궤양, 위염을 유발하는 것도 억제한다.

필라테스

안소희가 평소 한다고 밝힌 필라테스는 유연성이 없어도 도전할 수 있는 운동으로, 코어근육 강화‧자세 교정에 도움이 된다.

필라테스를 하면 몸의 중앙을 바르게 세우면서 몸을 정렬하는 동작을 반복하고 유지한다.

그리고 신체 교정에 필요한 기구를 사용하면서 자신의 체형에 맞는 교정법으로 운동할 수 있다.

필라테스는 복근, 척추기립근 등 코어 근육의 힘을 키우고, 골반에 있는 근육이나 어깨를 움직이는 대흉근 등을 발달시킨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