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머 서유리 말랐는데도 볼륨감 지키는 이유

글래머 서유리 말랐는데도 볼륨감 지키는 이유

글래머 서유리 말랐는데도 볼륨감 지키는 이유

글래머 서유리 말랐는데도 볼륨감 지키는 이유

신혜선 얼굴 이것 가장 콤플렉스였다 다 같은 경험한다고?

성우 겸 방송인 서유리(39)가 근황을 공개했다.

지난 2일 서유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운완 아니고 오운전’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서유리는 레깅스를 입고 필라테스 기구 앞에 서 있었다.

그동안 서유리는 마른 몸에도 불구하고 탄탄하고 볼륨감 있는 몸매를 자랑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또한 서유리는 꾸준히 인스타그램에서 필라테스하는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다.

글래머 서유리의 몸매 관리 비법인 ‘필라테스’의 건강 효능과 주의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체형 교정하고 복식호흡으로 면역력도 높여

필라테스의 호흡법인 복식호흡은 근육에 산소를 적절히 공급한다.

산소가 공급되면 대사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체지방이 효과적으로 분해된다.

미국 매리마운트대와 텍사스공대의 공동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세 번씩 필라테스

수업을 한 시간씩 들은 참가자들은 체지방 비율이 평균 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필라테스 동작들은 신체의 중심인 요추, 복부, 골반 기저부를 강화해 올바른 자세를 가질 수 있게 도와준다.

특히 몸의 중앙을 바르게 세우고 앞‧뒤‧좌‧우 균형을 정렬하는 동작을 반복하고 유지하게 하면서 체형을 교정한다.

이때 신체 교정에 필요한 기구를 적절히 사용해 자신에게 최적화된 교정법으로 운동하기 때문에 더 효과적이다.

필라테스는 복근, 척추기립근 등의 힘을 키우고, 골반에 있는 근육이나 어깨를 움직이는 대흉근 등을 발달시킨다.

근육들을 단련하면서 신체 균형을 되찾고 자세도 교정할 수 있다.

몸의 균형이 맞춰지면 허리 디스크나 골반 비대칭 등도 고칠 수 있다.

이외에도 필라테스의 핵심인 복식호흡은 내부 장기 혈액 순환을 도와 소화 기능을 높이고 심폐 기능을 향상하며 면역력도 높인다.

게다가 몸을 이완시키는 부교감 신경을 자극해 정신적 불안과 우울감 해소, 심리적 안정감을 느끼게 한다.

다만 복식호흡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복부에 힘을 강하게 주는 동작을 할 때 혈압과 복압 등이 올라가 신체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강사의 자격증 잘 확인하고 배우는 것이 중요

필라테스는 물리치료사 자격증과 필라테스 지도사 자격증을 모두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배우는 것이 좋다.

의학적 지식이 있어야 개인에 맞는 동작을 알려줄 수 있기 때문이다.

필라테스는 필요한 부분에 힘주고, 필요 없는 부분에 힘을 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운동할 때 의학적 지식을 가지고 정확하게 이를 알려주는 사람에게 지도받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잘못된 곳에 힘주면 다른 근육에 힘이 분산돼 원하는 운동 효과를 얻기 힘들기 때문이다.

한편, 국내에서 발행하고 있는 필라테스 자격증은 모두 민간자격증이다.

가장 신뢰성 있는 자격증으로는 요제프 필라테스 제자들이 모여 만든 기관인 PMA(Pilates Method Alliance)에서 부여하는 자격증이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