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샤워신 준비 위해 2주간 이것만 먹었다

공유 샤워신 준비 위해 2주간 이것만 먹었다

공유 샤워신 준비 위해 2주간 이것만 먹었다

공유 샤워신 준비 위해 2주간 이것만 먹었다

콜레스테롤 수치 예상외로 높아 깜짝? 아침부터 마신 이것 때문

배우 공유(45)가 드라마 촬영 중 다이어트를 해야 했던 일화를 공개했다.

지난 26일 서울 라움아트센터 마제스틱볼룸에서 열린 넷플릭스 시리즈 ‘트렁크’ 제작발표회에는 배우 서현진, 공유, 정윤하, 조이건, 김동원과 김규태 감독이 참석했다.

제작발표회 중 주연 배우들의 노출신에 대해 김규태 감독은 “자극적인 요소로 사용하지는 않았다”며 “작품에 필요한, 적절한 수준으로 임했다”라고 말했다.

공유는 “저는 베드신이나 애정신보다 혼자 샤워하는 신이 더 힘들었다”라고 말했다.

이에 서현진이 “한 번 더 찍고 싶다고 말씀하시더라”라고 말하자, 공유는 “부랴부랴 2주 동안 풀만 먹었다”라고 말했다.

공유가 2주 동안 급하게 실천한 다이어트 방법은 어떤 효과가 있을까?

채소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된다.

특히 다이어트할 때는 녹색 채소를 먹는 것을 권장한다.

녹색 채소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대변의 양을 늘려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그리고 장과 혈액 속의 지방 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고지혈증 예방에도 좋다.

녹색 채소에 풍부한 질산염은 기립성저혈압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질산염은 몸 안에서 일산화질소로 바뀌어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순환을 개선한다.

이외에도 녹색 채소는 암 발병 위험을 줄인다.

매일 녹색 채소를 많이 먹는 여성은 적게 먹는 여성보다 유방암 발병 위험이 낮았다는 하버드대 연구 결과도 있다.

다만, 공유처럼 같은 음식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건강에 치명적이다.

우리 몸은 영양 공급이 일정하게 유지되지 않으면 소모하기보다는 저장하려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적게 먹으면 지방이 늘기 쉬운 상태가 된다.

이때 신진대사가 느려지며 오히려 체중이 증가한다. 또, 식사량을 급격하게 줄이고 영양 불균형이 생기면서 변비를 겪기 쉽다.

식사량이 줄면 소화기관에서 처리할 음식의 양이 준다.

이에 배변 활동이 줄어들어 장의 활동도 점점 둔해진다.

장의 면역을 담당하던 유익균도 줄어 변비에 쉽게 걸린다.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면 탈모의 위험도 커진다.

미네랄, 단백질, 필수지방산 등이 부족해지면 모낭이 부실해지고 모발이 가늘어진다. 여성의 경우 생리가 멈추기도 한다.

부작용 없이 체중을 감량하고 싶다면 건강한 방식으로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 단기간에 살을 빼려는 것은 피한다.

한 달에 2~3kg 감량하는 게 적당하며, 6개월 동안 체중의 10% 정도 빼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식단으로는 일정량의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등 필수 영양소를 포함해야 한다.

운동도 장기간에 걸쳐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 게 효과적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