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속 폴리페놀 암 치매 부르는 염증 줄인다

커피 속 폴리페놀 암 치매 부르는 염증 줄인다

커피 속 폴리페놀 암 치매 부르는 염증 줄인다

커피 속 폴리페놀 암 치매 부르는 염증 줄인다

이병헌 아들 이 음식 못 먹게 한다는데 왜?

커피에 우유를 넣은 라테가 물만 넣은 아메리카노보다 건강하다.

커피 속 대표적인 항염증 물질인 폴리페놀의 효과가 우유를 넣었을 때 더 증진되기 때문이다.

커피에 풍부한 폴리페놀은 방향족 알코올인 페놀 그룹이 두 개 이상 결합해 있는 물질로, 과일·채소·씨앗 등 식물성 식품에 존재하는 자연 발생 화합물이다.

염증을 방어하는 효과가 뛰어나다.

염증은 신체 이상이 생겼을 때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해 발현하는 면역 기제의 결과물로, 만성적으로 생기면 오히려 몸을 공격하는 역할을 한다.

류마티스관절염, 심뇌혈관질환, 암, 우울증, 치매 등을 중증 질환 발병 위험을 높인다.

만성 염증의 원인은 세포 속 산화 스트레스다.

페놀의 수산기(-OH)가 산화를 방지해 산화 스트레스를 낮춘다.

페놀이 여러 개인 폴리페놀은 몸속 염증을 예방하고 DNA와 세포를 보호한다.

커피 속 폴리페놀 성분으로는 카페인, 클로로젠산, 다이테르펜 그리고 트리고넬린 등이 있다.

커피엔 생각보다 더 폴리페놀 함량이 높은데

커피 한 잔으로 성인이 하루 음식으로 먹는 평균 폴리페놀 양의 절반을 섭취할 수 있다.

일본의 한 연구팀이 일본인을 대상으로 녹차, 우롱차 등 음료로 섭취할 수 있는 폴리페놀 함량을 분석했는데, 커피가 평균 200g으로 가장 많았다.

폴리페놀 함량이 높다고 알려진 녹차는 평균 115g, 홍차는 96g, 우롱차는 39g 정도였다.

폴리페놀만으로도 우리 몸에 매우 좋지만, 우유와 함께 섭취하면 그 효과가 더욱 커진다.

우유 속 단백질이 커피의 항염증 효과 속도를 높이기 때문이다.

덴마크 코펜하겐대 식품과학과 마리안 니센 룬드 교수 연구팀이 실험으로 증명했다.

연구팀은 면역세포에 인위적으로 염증을 유발한 뒤 A그룹에는 폴리페놀과 아미노산을 합한 것을 넣었고 B그룹에는 폴리페놀만 넣었고 C그룹에는 아무것도 넣지 않았다.

그 결과, 폴리페놀과 아미노산을 함께 넣은 A그룹은 폴리페놀만 넣은 B그룹보다 염증이 두 배나 더 적었다.

연구팀은 실제로 커피에 우유를 넣어 확인했고, 커피 속 폴리페놀과 우유 속 단백질의 상호작용으로 항염증 효과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리엔 룬드 교수는 "커피 속 폴리페놀과 우유 속 단백질의 항염증 반응은 굉장히 빨리 일어났다"며

"마찬가지로 단백질로 구성된 다른 식품에 과일 또는 채소를 결합했을 때 유익한 항염증 반응이 발생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우유를 넣은 커피는 골다공증과 치아 변색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우유 속 칼슘 성분이 뼈 건강에 도움을 주고, 카제인 성분은 커피 속 탄닌에 의해 치아가 착색되는 것을 방지한다.

Read more

체중 때문에 생명 위협받던 여성 45kg 감량으로 새 삶을 찾다

체중 때문에 생명 위협받던 여성 45kg 감량으로 새 삶을 찾다

체중 때문에 생명 위협받던 여성 45kg 감량으로 새 삶을 찾다 체중 때문에 생명 위협받던 여성 45kg 감량으로 새 삶을 찾다 신동도 체감한 위고비 효과 이 조건에 해당하면 소용없다? 살이 찐 후 ‘다낭성 난소 증후군’ 진단을 받았지만, 꾸준한 운동과 노력으로 45kg을 감량한 한 20대 여성의 이야기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미국

By 관리자
신동도 체감한 위고비 효과 이 조건에 해당하면 소용없다?

신동도 체감한 위고비 효과 이 조건에 해당하면 소용없다?

신동도 체감한 위고비 효과 이 조건에 해당하면 소용없다? 신동도 체감한 위고비 효과 이 조건에 해당하면 소용없다? 아산병원 교수 경고 아침에 이걸 마시는 건 술만큼 위험하다 가수 신동(39)이 체중감량 주사로 알려진 ‘위고비’를 투약했지만, 식욕을 억제하지 못했다고 털어놓았다. 지난 3일 방송된 KBS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한 신동은

By 관리자
아산병원 교수 경고 아침에 이걸 마시는 건 술만큼 위험하다

아산병원 교수 경고 아침에 이걸 마시는 건 술만큼 위험하다

아산병원 교수 경고 아침에 이걸 마시는 건 술만큼 위험하다 아산병원 교수 경고 아침에 이걸 마시는 건 술만큼 위험하다 피부 미인 김남주의 아침 루틴 이 음식 하나로 끝? 서울아산병원 내과 교수로 재직 중이자 의학상식을 주제로 활동하는 유튜버 우창윤 교수가 아침에 과일을 갈아 마시는 습관의 위험성을 지적했다. 지난 26일, 유튜브 채널 ‘장동선의

By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