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걱정 없는 달콤한 선택 이 과일이 혈당 관리를 바꾼다

당뇨 걱정 없는 달콤한 선택 이 과일이 혈당 관리를 바꾼다

당뇨 걱정 없는 달콤한 선택 이 과일이 혈당 관리를 바꾼다

당뇨 걱정 없는 달콤한 선택 이 과일이 혈당 관리를 바꾼다

위고비 대신 먹어라 살 찔 걱정 없는 5가지 포만감 음식

망고, 이 작은 과일 하나가 당신의 건강에 얼마나 놀라운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 아시나요?

최근 연구에 따르면, 매일 신선한 망고를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혈당 조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비만이거나 체내 만성 염증이 있는 경우라면 더욱 주목할 만한 결과입니다.

미국 일리노이 공과대 식품안전보건연구소의 연구팀은 과체중 혹은 비만인 성인 48명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이들은 매일 두 컵의 신선한 망고(약 100kcal) 또는 동등한 열량의 망고 맛 얼음을 4주간 섭취하도록 분류되었습니다.

연구는 실험 전후로 경구 포도당 내성 검사를 통해 대사 효율성과 혈당 조절 상태를 분석했죠.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망고 섭취 그룹은 공복 인슐린 수치가 대조군보다 약 46% 낮았고

인슐린 저항성 지수(HOMA-IR)가 대조군 대비 50% 가까이 개선되었습니다.

낮은 HOMA-IR 수치는 인슐린이 제 역할을 잘 수행하고 혈당 조절이 원활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흥미로운 점은 망고 섭취군이 체중 변화 없이 혈당 개선 효과를 얻은 반면, 대조군은 체중이 평균 0.9kg 증가했다는 점입니다.

다만 염증 수치(CRP 등)에는 유의미한 변화는 없었습니다.

연구팀은 망고의 혈당 개선 효과가 주요 성분인 비타민, 섬유질, 그리고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덕분이라고 설명합니다.

특히 망고의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인 망기페린(mangiferin)은 혈당 흡수를 억제하고 세포 내 인슐린 반응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밖에도 비타민 A, C, 칼륨, 마그네슘 같은 신진대사 활성화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다는 점도 눈여겨볼 부분입니다.

참고로 망고 한 컵(약 165g)에는 하루 권장량의 비타민 C 100%, 비타민 A 35%, 섬유질 12%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건 많이 먹을수록 좋다"는 말에는 조심해야 합니다.

망고를 과도하게 섭취하기보다는 채소, 저지방 단백질, 통 곡물과 같은 다른 건강식과 균형 있게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가공되지 않은 신선한 과일 형태로 섭취해야만 망고 속 다양한 영양소의 이점을 제대로 누릴 수 있습니다.

그래야 신진대사 개선 효과도 극대화되고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보충할 수 있죠.

건강한 삶을 위해 당장 오늘부터 한 그릇 가득 담긴 신선한 망고를 식단에 추가해 보세요.

하지만 모든 것은 적당히! 균형 있는 식사를 기억하며 자연 그대로의 망고로 건강을 챙기세요.

Read more

체중 때문에 생명 위협받던 여성 45kg 감량으로 새 삶을 찾다

체중 때문에 생명 위협받던 여성 45kg 감량으로 새 삶을 찾다

체중 때문에 생명 위협받던 여성 45kg 감량으로 새 삶을 찾다 체중 때문에 생명 위협받던 여성 45kg 감량으로 새 삶을 찾다 신동도 체감한 위고비 효과 이 조건에 해당하면 소용없다? 살이 찐 후 ‘다낭성 난소 증후군’ 진단을 받았지만, 꾸준한 운동과 노력으로 45kg을 감량한 한 20대 여성의 이야기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미국

By 관리자
신동도 체감한 위고비 효과 이 조건에 해당하면 소용없다?

신동도 체감한 위고비 효과 이 조건에 해당하면 소용없다?

신동도 체감한 위고비 효과 이 조건에 해당하면 소용없다? 신동도 체감한 위고비 효과 이 조건에 해당하면 소용없다? 아산병원 교수 경고 아침에 이걸 마시는 건 술만큼 위험하다 가수 신동(39)이 체중감량 주사로 알려진 ‘위고비’를 투약했지만, 식욕을 억제하지 못했다고 털어놓았다. 지난 3일 방송된 KBS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한 신동은

By 관리자
아산병원 교수 경고 아침에 이걸 마시는 건 술만큼 위험하다

아산병원 교수 경고 아침에 이걸 마시는 건 술만큼 위험하다

아산병원 교수 경고 아침에 이걸 마시는 건 술만큼 위험하다 아산병원 교수 경고 아침에 이걸 마시는 건 술만큼 위험하다 피부 미인 김남주의 아침 루틴 이 음식 하나로 끝? 서울아산병원 내과 교수로 재직 중이자 의학상식을 주제로 활동하는 유튜버 우창윤 교수가 아침에 과일을 갈아 마시는 습관의 위험성을 지적했다. 지난 26일, 유튜브 채널 ‘장동선의

By 관리자